중소기업 드림케팅

중소기업 드림케팅

중소기업 드림케팅이란 청년실업과 중소기업의 인재부족을 드림마케팅, 즉 ‘드림케팅(Dreamketing)’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더꿈의 중소기업 맞춤 솔루션입니다.

중소기업은 인재부족으로 청년들은 명품중소기업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양측이 win-win하는 매칭이 일어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인사가 만사인 회사로서, 특히 대기업에 비해 복지와 보수 측면에서 만족할 만한 노동유인을 제공하기 어려운 중소기업의 입장에서 드림케팅의 도입은 인사/홍보 측면에서 주요한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1. 중소기업이 드림케팅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

  • 꿈과 목표가 확실하고 주관이 뚜렷한 인재를 발굴, 선발하는 데 있어 전략적 선택임
  • 벤처는 staff의 성장(작은 성공의 반복)에 의해 발전하며, staff의 성공에 의해 도약함
  • 꿈을 이룬 스텝이 단기, 장기적으로 벤처의 브랜드를 강화함

2. 중소기업의 드림케팅도입이 적절한 분야

  • 인재의 선발, 채용, 육성 등 HR 분야
  • 스토리텔링과 홍보 등의 PR분야

3. 도입사례

2014~2015년 (주)지란지교 소프트 더 잠들지 않는시간

‘꿈을 발견하고 계발하는 콘텐츠’와 이를 적용한 교육프로그램의 운영경험 토대로 2014. 12. (주)지란지교 소프트의 SW멤버십 프로그램인 “더 잠들지 않는 시간”의 드림플랫폼 프로젝트를 의뢰받아, 대학생들의 도전과 창업의 꿈을 지원하는 지란지교소프트웨어 멤버십 교육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였습니다.

16392078974_e1323d7a58_z

관련사진 더 보기>>

※ ’드림케팅’이란

‘드림케팅(Dreamketing)’ – 고객의 감성을 자극하는 새로운 마케팅 기법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꿈을 꾸는 것이 모든 인간의 일상이 되었다. 그 결과 사람들은 더 큰 집, 더 멋있는 자동차, 그리고 더 환상적인 휴가를 꿈꾼다. 사람들은 생필품조차 구입하기 어려운 형편에서도 꿈을 꾸는 것을 포기하지 않는다. 사람들의 이러한 성향을 상품이나 서비스 판매를 할 때 응용해야 한다는 것이 바로 이 책에서 제안하고 있는 중심적 이론이다.
롱지노티 뷔토니는 자신이 꿈꾸던 상품인 페라리를 마케팅하는 것이 그 어느 상품보다 쉬웠다고 말한다. 페라리는 IBM, 코카콜라와 더불어 세계에서 유명한 3대 브랜드 중의 하나이다. 페라리가 무려 25만 달러라는 비싼 가격표가 붙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이유는 사람들을 꿈꾸게 만드는 특성을 지녔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처럼 고가 명품 상품만 꿈의 상품이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그는 말하고 있다. 폭스바겐, 리바이스, 나이키, 소니 등과 같은 브랜드도 고객의 꿈을 실현시키는 데 일조하고 있는 꿈의 브랜드라는 것이다.

-<드림케팅>출판사 서평중-

 

서비스 문의: info@theggum.com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