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코리아에 다음과 같이 sijin.kr에 대한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SIJIN(時進)이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한다는 뜻으로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 대한 희망을 가지고 자신과 자신의 삶에 대한 품격을 잃지 않는 시니어 세대가 젊은 세대보다 더 행복한 꿈을 꾸어 젊음과 열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SIJIN(時進)은 ‘외모와 건강’, ‘여가생활’, ‘평생현역’, ‘재테크’, ‘일자리’로 총 5가지의 주제로 나누어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외모와 건강’ 과 ‘여가생활’ 컨텐츠에 중점을 두고 노년이 되었어도 꾸준히 외모를 가꾸는 방법과 액티브하게 활동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를 발 빠르게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시니어분들의 재취업에 관한 일자리 정보 및 일상에서 틈틈이 읽어보면 좋은 컨텐츠들이 많아 다양한 시니어분들이 많은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다.

다음은 SIJIN(時進)편집자 박시진님 과의 인터뷰 내용이다.

질문) SIJIN(時進)사이트를 개설하게 된 계기나 큰 이유가 있나요?

답변) 한국을 비롯한 선진국, 그리고 전 세계가 향후 저성장, 고령화 사회라는 과제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경험과 자산이 축적되어 있는 시니어야 말로 우리 사회에 무척 중요한 그룹입니다. 시니어분들이 미래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갖고 오늘을 살아가는가, 그리고 청년세대가 현재의 시니어의 모습을 어떻게 인지하고 평가하는가는 우리사회의 질적인 발전을 좌우하는 요소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니어분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콘텐츠를 발신함으로서, 시니어분들이 즐거움과 희망을 가지고 오늘을 살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언제어디서라도 쉽게 접속, 공유가능하도록 시진 사이트를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질문) 어떻게 액티브 시니어에 관해 관심을 가지시게 되셨나요?

답변) 일본에서 7년간 해외근무를 하면서, 직접 겪은 액티브 시니어의 모습으로부터 영향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본 대학원 동기가 액티브 시니어그룹을 커뮤니티화하여 돕는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는 이야기나 실버타운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또 다른 동기의 이야기를 듣고 실버산업, 특히, 액티브 시니어 그룹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질문) 편집자님께서 꿈꾸시는 앞으로의 시니어분들의 모습이 있나요?

답변) 멋지게 차려입고 커피샵에서 혼자서 커피를 마시면서 책을 보는 시니어, 인맥과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젊은이들의 창업이나 중소기업의 판로개척, 컨설팅 등 고문역할을 하는 시니어, 세미나를 듣거나 여행을 다니며 현재를 충분히 즐기며 마음의 여유를 즐기는 시니어 등 끊임없이 현재의 즐거움과 자기발전을 추구하며, 기꺼이 나눔과 사회참여에 동참 혹은 주도적인 시니어의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편집자님 말씀과 같이 시니어분들은 우리나라의 발전을 이끈 큰 인력이셨고, 무엇보다 비교할 수 없는 지혜와 경험을 가지고 계시는 큰 자산이다. 과거에는 시니어분들을 약하고 도움이 필요한 존재로 보았지만, 지금의 시니어분들은 얼마든지 능동적으로 제2의 인생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잠재력 있는 존재이다.

시니어분들 스스로도, 사회환경에서도 시니어분들이 긍정적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존재로 인지하며, 존중하는 자세가 필요할 것이다.
SIJIN(時進)에서 이러한 걸음의 첫걸음을 시작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SIJIN(時進) 사이트의 활성화로 더욱 많은 시니어분들이 조금 더 액티브하고 긍정적으로 노년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란다.

액티브 시니어 時進 주소: http://sijin.kr

기사 URL: http://www.upkorea.net/news/articleView.html?idxno=42521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